여행 목적지 안전한지 확인하는 방법 6가지 총정리!

여행 목적지 안전한지 확인하는 방법 6가지 총정리!

1년 동안 정말 다양한 나라들을 해외여행하러 가는 사람들도 있을 뿐만 아니라 코로나가 끝나고 해외여행을 가는 사람들도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러나 생각보다 위험한 지역이나 나라들이 많기 때문에 여행을 가지전에 내가 여행을 가는 곳이 안전한지 한번쯤 확인을 하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제 경험으로도 예전에 샌프란시스코에 있을 때 위험한 지역이여서 가지 말라는 곳도 있었고, 코스타리카에서는 가지 말아야 할 지역과 함께 밤에 위험하니 절대 나가지 말라는 주의도 들었습니다. 그만큼 해외 여행을 할 때에는 안전에 대해 더 신경을 써야합니다. 이제부터 내가 갈 여행 지역이 안전한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국내 외교부 여행경보제도에서 여행 목적지 안전한지 확인하기

국내 외교부 여행경보제도 사이트로 가면 내가 여행을 갈 나라가 안전한 곳인지 아니면 위험 요소가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홈페이지의 돋보기에서 나라 이름을 넣고 검색을 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코스타리카를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안전과 관련해 주의해야 할 부분, 사건사고에 대해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미국의 경우 구글에서 검색

미국은 지역마다 위험한지 안전한지에 대한 편차가 매우 큽니다. 때문에 안전한 지역을 여행해야 하는데 구글에서 “여행을 갈 지역 + safety map” 이라고 검색하면 안전한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샌프란시스코에서 위험한 지역을 확인해보려면 먼저 san francisco safety map 이라고 구글에 검색하면 됩니다. 그러면 지도로 확인할 수 있기도 하고 위험한 지역이 어디인지 구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도가 그려져 있는 곳 중에서 한곳을 클릭하면 샌프란시스코 위험한 지역에 대한 내용이 자세하게 써있는데 거기서 뽑은 위험한 지역은 아래와 같습니다.

확인해보면 위험한 지역으로 텐덜로앵(tenderloin), 베이뷰(bayview hunters point), 비지타시온 밸리(visitaction valley) 등이 리스트에 있습니다.

3. 관련 블로그 또는 기사 검색해서 읽기 

구글에서 여행할 지역을 영어로 검색을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특히 유럽, 중남미 등 영어권 사람들이 많이 여행을 가는 지역은 영어로 검색했을 때 더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멕시코의 경우 미국 국경지역으로 갈수록 매우 위험한 지역이라고 알려져 있는데 수도인 멕시코시티의 경우 여행할 수 있을 만큼 안전하지만 그래도 위험한 곳이 있습니다. 때문에 만약에 멕시코시티에 여행을 할 계획이라면 영어로 Is Mexico city safe?라고 검색을 하면 이와 관련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SNS 커뮤니티 활용하기 

페이스북(Facebook)에 디지털 노마드(Digital nomads)그룹 또는 혼자여행을 가는 그룹에 들어가서 여행을 가려는 지역이 안전한지 정보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특히 중남미, 유럽의 경우 영어권 사람들이 많이 가기 때문에 영어로 검색을 했을 때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5. 현지인에게 물어보기

현지인 정보 또한 매우 중요합니다. 인터넷에는 아직 업데이트가 되지 않은 치안 그리고 안전과 관련한 현지인의 정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숙박시설에 도착했다면 현지인에게 내가 여행할 지역이 안전한지 확인을 한 후에 현지인이 위험하다고 하는 지역의 경우 여행갈 지역에서 제외하거나 더 조심해서 움직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제가 이전에 여행을 했었던 곳은 한국인이 잘 가지 않는 곳이여서 인터넷에서 정보가 정말 없었습니다. 당시에 현지인이 알려준 정보들이 큰 도움이 되었었습니다.

6. 여행자보험에 가입하기 

해외의 경우 우리나라보다 대부분 치안이 안좋기 때문에 여행을 하다가 무슨일이 발생할지 예상하지 어렵습니다. 때문에 여행을 가기전에는 여행자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바람직하겠습니다.

토글 여행자보험 비교 분석 및 가입하는 방법 보러가기

DB해외 여행자보험 vs 삼성화재 여행자보험 비교 보러가기

여행자보험 도난 청구 보상 방법 보러가기

결론

해외에서는 여행을 할 때 가능하면 밤에는 밖에 나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치안이 괜찮은 편에 속하는 스페인의 경우도 밤에 혼자 돌아다니면 소매치기를 당할 수 있습니다. 해외에 여행을 가기 전에는 여행을 가고자 하는 지역이 안전한지 꼭 확인을 먼저 한 후에 여행을 가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이와 함께 밤에 꼭 나가야 한다면 절대 혼자서 나가지 마시고 여러 사람들과 무리를 지어서 같이 나가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여행하고자 하는 지역이 안전한지 꼭 확인을 하시고 안전한 여행을 하시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