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미국주식 ETF 구매하는 방법
국내 증권사에서 해외주식을 구매할 때에는 원화를 달러로 환전을 해야 하는데 금융사마다 환전수수료가 다릅니다. 때문에 환전수수료에 따라 비용의 차이가 발생하고 결국에는 투자 수익률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가능하면 환전수수료가 낮은 증권사를 이용하는 것이 좋겠죠?
증권사 환전 수수료는 평균 1%인데 KB증권은 글로벌원마켓을 이용하는 경우 환전수수료가 무료인 장점이 있습니다. 여기서 글로벌원마켓이란 원화(KBW)를 증거금으로 국내주식 뿐만 아니라 해외주식(미국, 중국, 홍콩, 일본, 베트남)에 투자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1. KB증권 미국주식 ETF 구매 방법
1) 로그인
먼저 KB증권 앱으로 들어가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합니다. 만약에 공인인증서가 KB증권 앱에 있지 않다면 컴퓨터에서 모바일로 공인인증서를 이동해야 합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고 나면 먼저 환전을 해야 합니다. 만약에 얼마나 환전을 할지 결정을 못했다면 일단 내가 미국주식 ETF를 어떤 종목을 몇 주 정도 구매할지 정하고 구매해야 할 USD의 총 합산 금액을 계산하면 됩니다.
2) 환전
그러면 위 화면에 보이는 환전/외화 부분으로 갑니다. 그런 다음 외화환전을 클릭합니다. 그 다음 환전 할 금액을 원화로 입력하면서 환전해야 할 미국(USD) 금액을 맞추어 줍니다. 원화를 매도하고 달러를 매수하는 것으로 선택하여 환전을 하면 됩니다.
3) KB증권 미국주식 ETF 구매
환전이 완료되었다면 해외주식으로 갑니다.
만약에 KB증권에서 처음 미국주식 ETF를 구매한다면 아래와 같은 투자위험확인 동의서 화면이 나옵니다. 이 동의서를 확인을 해야 미국주식 ETF 구매가 가능하게 됩니다.
그 다음 KB증권에서 미국 ETF를 구매할 때에는 미국 주식의 티커(Ticker)즉 종목코드를 잘 알고 있어야 쉽게 검색해서 찾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티커(Ticker)란 종목코드로써 종목명을 쉽게 찾을 수 있게 한 알파펫 약어입니다.
만약에 iShares Core S&P 500 ETF 를 구매하고자 한다면 해당 주식의 종목코드를 알아야 쉽게 구매할 수 있는데 해당 ETF는 IVV입니다.
IVV라고 검색을 하면 위와 같이 그와 관련한 종목들이 나옵니다. 첫번째로 나온 ETF가 구매하고자 하는 ETF이기 때문에 그걸 클릭합니다. 만약에 나중에 해당 ETF를 쉽게 찾고 싶으시다면 별을 클릭해서 관심종목에 추가를 하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 화면과 같이 해당 ETF의 현자가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매수를 누르면 아래의 화면이 뜨게 되는데 계좌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매수를 하게 되면 아래 매수주문 확인 화면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아까 말씀드렸던 것처럼 ETF 뿐만 아니라 미국주식을 구입할 때 중요한 것은 먼저 증권사 주식 검색 화면에서 내가 구입하고자 하는 주식을 검색해서 찾아야 하는데 이때 중요한 것이 티커(Ticker)즉 종목코드입니다. 아마존 주식을 검색하고자 하면 Amazon주식의 티커인 AMZN을 검색하면 찾고자 하는 주식이 나옵니다. 이것만 알면 구매하고자 하는 주식을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주식과 관련한 다른 유용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