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소득세 자동차보험 AXA손해보험 비용처리 서류 준비 방법
1. 종합소득세 자동차보험 필요 서류
개인사업자인 경우 비용처리를 잘해야 납부해야 할 세금을 줄여서 절세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업무용으로 자동차를 취득 및 유지하면서 발생한 비용 또한 공제를 받을 수 있는데 여기서 자동차보험에 가입해서 발생한 보험료에 대해서는 자동차 보험 보험료 납입증명서를 제출해야 종합소득세 절세를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러면 이제부터 AXA손해보험에 가입을 한 경우 홈페이지에서 자동차보험 보험료 납입증명서를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2. AXA 홈페이지로 이동
먼저 AXA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그 다음 휴대폰 또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합니다. 만약에 본인이 아닌 남편이나 아버지 등 다른 사람 명의로 가입되어 있는 자동차보험의 납입증명서를 출력하고자 한다면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 보험료 납입내역 클릭
3. 납입증명서 클릭
증명서 발급 부분을 보면 자동차보험, 운전자보험 등 끝에 납입증명서가 있습니다. 납입증명서를 클릭하면 됩니다. 참고로 AXA 자동차보험에 가입하셨다면 위 화면에서 자동차보험을 클릭했을 때 자동차보험 납입내역이 나와야 합니다. 보험료 납입일자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4. 이메일주소 입력
납입증명서 발급 방법은 프린트 또는 이메일 보내기 둘 중에서 1개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프린트를 바로 하시는 방법을 하셨을 때 설치 프로그램 때문에 에러가 발생하신다면 이메일 보내기로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만약에 이메일 보내기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받으실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보통 5분 이내로 빠르게 납입증명서 서류를 이메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개인사업자의 경우 바쁘시더라도 평소에 비용처리가 되는걸 꼼꼼하게 잘 챙겨놓으셔야 절세를 하실 수 있겠습니다. 업무용으로 등록된 자동차가 있으시다면 꼭 매년 자동차보험 납입증명서를 잘 챙기셔서 비용처리를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