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적금 vs 펫보험의 차이점 완벽정리-펫적금 쏠쏠
펫적금과 펫보험이 어떻게 다른지 대충은 알고 있는데 확실하게 알고 싶으신가요?
이번 글을 통해서 완벽하게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펫적금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적금 상품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먼저 우리가 알고 있는 적금 상품은 보통 매월 1만원~10만원 사이로 약속한 날짜에 꼬박꼬박 적금통장에 돈을 넣어서 목돈을 만들때 이용하는 상품입니다.
적금에 가입을 하게 되면 만기전에 출금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좀 더 저축을 잘하는데에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러면 펫적금은?
펫적금은 사실 일반 적금과 차이가 많이 있지는 않습니다. 다른 적금처럼 기본이율과 최종이율이 있어서 약속한 금액을 매달 납입하고 만기일까지 계약을 유지하면 이자를 받을 수 있게 됩니다.
그런데 펫적금과 일반 적금과의 차이점은 이름처럼 반려동물을 위한 적금으로써 상품에 따라 반려동물을 등록하거나 유기견인 경우 등 반려견에 따라 우대이율을 주기도 합니다.
또는 상품에 따라서 무료로 반려동물 배상책임보험에 가입을 해주는 부가서비스를 가지고 있는 상품도 있습니다.
이러한 펫적금은 반려동물을 위한 목돈을 마련하기 위한 저축을 목적으로 가입하는 상품으로 볼 수 있고 적금이라는 기능 이외에 추가적으로 제공되는 서비스가 있기도 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면 펫적금을 가입하느니 일반 적금을 가입하면 안되나요?
이러한 질문을 할 수 있겠죠? 만약에 펫적금보다 일반 적금 금리가 높다면 일반 적금을 가입하고 저축이 되는 해당 금액들을 따로 내 반려동물을 위한 자금으로 분류를 해놓으면 되겠습니다.
그렇지만 만약에 일반적금과 펫적금 이율이 비슷한데, 펫적금의 경우 반려동물이 있을때 받을 수 있는 추가혜택 예를 들어서 우대금리가 있다고 하면 펫적금에 가입하는게 좋겠죠?
때문에 적금 상품들을 살펴보고 나에게 유리한 적금 즉 이율이 높은 적금 상품에 가입하면 되겠습니다.
이제 펫보험과 펫적금의 차이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펫보험과 펫적금의 차이는 일반 실손보험과 적금상품의 차이와 동일하게 보면 되겠습니다.
실손보험의 경우 중간에 상품을 해지하게 되면 해지환급금으로 적립했었던 돈보다 적은 돈을 받게 됩니다. 그 이유는 보험의 구조에서 살펴볼 수 있는데 납입하는 보험료는 순보험료와 부가보험료로 나뉘게 됩니다.